본문 바로가기

리뷰

가성비노트북 Lenovo ideapad 330S-14IKB i7 Gen 8 Slim 512G무상업그레이드

이번에 회사 업무용으로 구매한 가성비노트북 레노버 330S-14IKB i7 Gen 8 Slim 입니다.

특히나 용량을 512G로 무상업그레이드 해주는 행사가 있어서 더욱 더 가성비가 높아졌네요. 

기본 포장입니다. 

상자 옆면에 해당 스펙이 적혀있네요. 스토리지용량 512G, 램8G, Cpu intel i7-8550U 1.8G

14인치 FHD IPS Display 그리고 OS는 탑재되지 않은 DOS 모델입니다. 

박스에서 꺼내본 내장품입니다. 간단합니다. 본체와 아답터 그리고 기본 설명서등

깔끔한 외관입니다. 상판의 모습입니다. 

접었을때의 후면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좌측의 모습입니다. 전원 및 HDMI, USB, USB C type, 헤드셋 전원Led 등이 있습니다. 

접었을때의 정면의 모습입니다. 

우측의 모습입니다. 메모리카드와 usb 단지가 있네요. 

상판을 열었을때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상판의 LCD도 좌우 간격을 줄여서 더 보기 좋아진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감도 보급형치고는 상당히 우수합니다. 

키보드를 한번 더 찍어보았습니다. 

하단의 스티커 Leonovo ideapad 330s / Slim profile Narrow bezels Fast charging 의 장점이 붙어있네요. 

이렇게 프리젠테이션용으로 회의시 쓸수있도록 180도 다 펴지네요. 

아답터입니다. 사이즈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부팅을 해보았습니다. LG의 경우 켜보면 매뉴얼이 실행되는데 이건 아무것도 없네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USB로 부팅을 해보았지만 인식을 안하길래 F2버튼을 눌러서 CMOS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요즘 프리도스용은 이미지가 아니라 이런식으로 다시 바뀐듯해요. 

바이오스에서 보는 스펙사항입니다. 

레전시로 설정을 해보았지만 역시 부팅이 안되어서 USB CDROM을 연결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참고로 USB로 설치할 경우 해당 게시물을 참고하여 USB부팅설치파일을 만들어주시면됩니다.

링크: http://itsjob.tistory.com/10


이렇게 연결하여 CD로 설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용량 설정화면이니다. 본인의 사용내용에 맞게 조정하시고 확인을 하면 복구,시스템,MSR 영역의 생성을 물어봅니다. 그대로 확인하시면

위와 같이 설정이 됩니다. 

팬 배출구가 위의 사진과 같이 키보드와 LCD 사이에 위치합니다.

아무래도 180도 펴지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설치중 이렇게 레노보 심볼도 나오네요. 

설치후 확인해본 사양입니다. 설치는 windows 10으로 설치하였습니다. 라이센스는 회사 라이센스 사용. 

드라이버 설치부분을 위해 확인해보았는데 window 10을 설치하면 전부 인식이 되네요.

그리고 시간이 조금씩 가면서 드라이버가 윈도우 자체적으로 세팅된다고 알림이 뜹니다. 

속도도 빠르고 키보드 감은 약간 가벼운듯 하지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아주 높은 노트북으로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너무도 좋은 듯 싶네요. 


제품페이지의 장점을 인용해봅니다.

1. 13% 더 가벼워지고 5% 더 얇아졌다. 무게 약 1.47kg 두께 18.95mm

2. 좌우+상단 슬림베젤로 더 넓게

3. 최대 12시간 지속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로 이동성을 높였습니다.

4. LED 백라이트 키보드로 밝게

5. 세가지컬러, 세가지 매력


이상의 개봉기와 간단 리뷰를 맞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