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주연테크 올데이 슈퍼플라이 J9ST 울트라북 14형 언박싱

신규 영업직 직원용으로 MSI에 이어 비교차 구매한 노트북입니다.
가성비 역시 대단하네요.

주연테크의 올데이 슈퍼플라이 J9ST 울트라북 14형입니다. 

박스 포장의 형태입니다. 그리고 옆면에는 모델명과 간단한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본품의 박스포장, 그리고 본체를 꺼내봅니다. 
요즘 스러운 스타일이 아닌 이전 스타일의 박스포장이네요. 

구성품입니다. 본체, 아답터, 매뉴얼등

본체에는 비닐포장이 한번 더 되어있고 벗겨내면 우측사진과 같습니다. 
포장에 많은 신경을 쓴거 같네요. 

2021 초경량 노트북의 기준 New Superfly 1.1kg으로 가볍고 intel 11세대로 강력해졌다. 

스펙만 보면 정말 이가격이 맞나 싶을정도입니다. 

 

사진으로 좌,우측의 포트 구성을 보시기바랍니다. 
나머지 자세한 스펙은 쇼핑몰에서 확인하시는게 더 좋을 듯 싶네요. ^^

그리고 상단과 팜프레스트를 한번 더 찍어보았습니다. 

역시 이노트북도 회의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180도로 펴집니다. ^^

정말 맘에 드는것은 이 아답터입니다.
사이즈도 작아지고 노트북과 같이 가지고 다니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굿!!!

프리도스용으로 구매하였기때문에 전원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부팅이됩니다. 
부팅USB를 준비하고 설치 화면으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전원을 연결하고 한컷찍어보고 뒷판을 못찍어서 한 컷 더 찍어보았습니다.

이제 설치를 시작하였습니다. 

설치를 하는 도중 팬 소음으로 인하여 잘 못 구매했나? 싶을 정도의 느낌이 옵니다. 
여느 노트북을 설치해보았지만 첨부터 끝까지 이렇게 설치시 소음이 발생하는 노트북은 첨이었네요. 

설치후에도 팬소음은 그대로고 홈페이지에 가서 자동 드라이버 설치 부분을 클릭하니 
검색되는 것은 없고 이대로 써야 하나?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바로 AS신청을 하였습니다.

기술지원을 받은바로는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고합니다.
그래서 받아서 설치하였습니다.
그럼 컨트롤센터가 있습니다. 

거기서 모드를 조정하게 되면 보통 수준의 팬소음으로 돌아옵니다.
다만 그렇게 팬소음을 조정했을경우 성능은 좀 줄어들 수 있다라는 커멘트가 있었네요. 

14인치 노트북에 최신 i7 cpu, 16G ram, NV512GB의 용량, 무게 1.1kg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가성비 갓

마감은 괜찮은데 싼티 나는 맛은 있습니다.
그리고 팬소음은 컨트롤 센터로 조정을 했지만 흠흠...... 고민이 되네요. 

이상 간단하게 언박싱한 주연테크 올데이 슈퍼플라이 J9ST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