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태리 로시 스텐도마 멀티보드 대 언박싱

이번에 소개할 것은 바로 도마입니다.
사실 도마는 원목이 좋습니다. 
기존에 쓰고있는 도마가 원목이었는데 칼질이후 나무가 뭍어나는 현상이 발생해서 바꾸게 되었네요. 
기존처럼 항균도마를 구매하려다가
문득 오케이캐쉬백에서 눈에 띄여 역시 충동구매로 구매하였습니다. 

로시멀티스텐보드 "대" 사이즈의 도마입니다.
포장은 위와 같이 박스 포장으로 왔습니다. 
사이즈는 30cm x 46cm 입니다. 무게는 2,017g으로 되어있네요.
사실 이정도 사이즈는 되어야 맘놓고 썰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소"사이즈는 작은듯하고 "중"사이즈는 24cmx3cm 로 흠 그냥 베이커리 정도 적당할 듯 보이기도 하지만
선택은 본인의 몫?

박스안에는 이렇게 비닐포장된 도마가 있습니다. 

옆에서 보이는 사진입니다. 
들어보면 묵직한 느낌이 있고 물기 뭍은 씽크대 상판에 놓기에는 좀 그렇긴 합니다. 

그냥 쇼핑몰에 있는 장점을 그리고 제가 몇일 사용한 단점을 써봅니다.

장점
1. 세균번식 걱정없는 멀티 스텐도마
2. 도마&플레이팅&반죽보드 다양한 사용
3. 육류/김치 컷팅시 변색 냄새배임 없음
4. 흐르는 물만으로도 간단한 세척

단점?
1. 칼과의 마찰음 
2. 사용후 스텐레스 흠집은 역시 생김
뭐 이정도 되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