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쿠첸 써모가드 6인용 IH압력밥솥 CRT-LXWK0670K 무쇠가마내솥 구매후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밥솥의 내솥이 벗겨져서 내솥만 바꾸려다가 알아보니 
내솥가격만 거의 5~6만원선이어서 이참에 밥솥을 구경하게 되었네요.
마침 옥션에서 쿠첸데이라고해서 할인이 많이 들어가게 되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10인용 사는데
와이프의 권유로 6인용 구매

빠르게 배송된 밥솥
박스포장 자체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늘 박스 오픈은 즐겁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윗 박스를 오픈하면 매뉴얼과 아래에 밥솥이 있네요.

가성비 버전으로 구매해서 요즘 원통형 밥솥은 아닙니다.
이전의 구 모델 스타일 ^^

10인용보다가 6인용을 보면 참으로 아담합니다.
귀염귀염해요. 

밥솥 뚜껑을 열면 내솥과 주걱, 계량컵이 들어있습니다.

위에는 분리형 커버
손잡이를 당겨 분리하신 후 깨끗이 세척해주십시오. 라고 되어있는데
생각보다는 잘 안빠져요 ㅎㅎ
처음이라서 그러겠죠?

밥솥을 빼고 찍어본 가열부분 사진

그리고 후면사진
물 배출구는 쿠쿠나 쿠첸이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부도 찍어보았습니다.

밥솥
무쇠가마네요. 뭐든 강조되면 좋은 ㅋㅋ
근데 밥솥이 정말 앙증맞아요. 

이렇게 항공샷 비스무리하게 찍어봅니다.

증기나오는곳입니다.
쿠쿠에 비해서 좀 더 뭐라해야하나 카랑카랑한 소리가 납니다.

전체 구성품과 밥솥
가성비 좋은 밥솥으로 간단히 설명을 인용해봅니다.
NEW틈새없는 밀폐력 기술이 더해진 쿠첸 써모가드 IH압력밥솥
보온과 단열에 탁월한 쏘모가드
해동후에도 갓 지은밥맛 냉동보관밥 메뉴 -> 이게 신기하네요.
밥맛 변질 걱정없는 위생력 클린시스템 -> 이건 뭐 기존에도 있던
이번 2023년도 이모델과 원형모델의 써모가드가 핵심인 듯 합니다.

일반 백미로 하면 30분 정도 걸리고
쾌속으로하면 15분 정도 걸립니다.
IH를 구매한것은 바로 쾌속때문입니다. 
그리고 잡곡도 쾌속이 있는데 약간 빠를뿐이었습니다.

밥이 다 된 후에 찍어보았습니다. 
늘 쿠쿠만 사용하다가 이번에 쿠첸으로 바꾸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그리 차이는 별로 느끼지 못하겠어요.
제가 예민하지 않아서 그런지?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실상 그리 많은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상품의 자세한 설명은 쇼핑몰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