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삼성 무풍 에어컨 멀티형 AF17N7979WZR 구매/설치기

지난주 금요일에 에어컨이 고장나서 급하게 구매한 에어컨 설치기입니다.

설치 후 일주일이 지난 포스팅이네요.

일단 기존 에어컨이 10년이상되다보니 수리할까? 아님 빨리 구매할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매하기로 하고 알아보기 시작. 에어컨은 엘지쪽 추천이 많았는데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삼성이 더 이뻐 보였습니다.

그래서 하이마트 및 엘지 매장으로 방문하여 직접 모델을 보고 설명도 듣고 결정을 하게 되었네요.

일단 에어컨 상하좌우, 바람세기등으로는 엘지쪽이 더 나아보였고 삼성은 디자인 부분이 더 좋아보였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삼성의 경우 무풍은 곰팡이냄새가 날 수 있다는 글이 많았는데 이건 에어컨 사용 후 건조되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말들을 하는데

에어컨을 무풍으로 사용하게 되면 많은 홀들을 건조 시키지 않을경우 아무래도 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엘지나 삼성이나 모두 사용오프를 할경우 건조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이점은 염려 하지 않으셔도 된다는데... 잘사용하면되겠죠?

그리고 청소문제부분에서도 무풍의 경우는 혹시라도 때가 낀다면 청소가 어려울 것 같았습니다.

모두 같은 생각이실꺼라 생각이듭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배송!!

날이 더워지다보니 엘지, 삼성 제품 모두 배송일정을 물어보았는데 일주일이내 모두 배송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전에 비해 판매가 안디는 듯 싶었어요.

이렇게 정보를 참고로 하여 가격도 비교하고 최종적으로 구매하게 된게 삼성 무풍 에어컨입니다.

주문은 온라인으로 하였고 삼성물류배송으로 하였습니다. 왜냐면 삼성물류배송으로 할 경우에는 사다리차, 폐가전수거등이 무료이기때문에

그리고 설치가 더 믿음직스럽습니다.

설치과정은 제가 회사에 있어서 보지는 못했지만 집에 와보니 이렇게 깔끔하게 설치가 되어있네요.

역시 이쁩니다.

무풍모드일때는 저렇게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저 무수한 홀에서 냉방과 제습이됩니다. 신기합니다.

가까이가서 손을 대보면 참 시원합니다. 아마 무풍 저대로 틀고 건조 안하면 저기서 문제의 곰팡이가 생길 위험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두개의 원중 아래 원에 LCD가 들어와 상태 정보를 알려줍니다. 설정 관련은 매뉴얼을 참고 하시면 될 듯합니다.

무풍이 아닐때는 이렇게 튀어나와 회오리 바람으로 집안을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저 원형 안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합니다.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금새 시원해집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2 in 1으로 벽걸형이 있는 모델입니다. 안방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역시 무풍이 지원되며 위와 같이 무풍시에는 저 상태로 시원해집니다.

무풍이 아닐경우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작동이되고요. LCD창은 안쪽에 있습니다.

무풍으로 했을때 나오는 홀을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 찍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같이 제공되는 리모콘입니다. 스마트합니다. 평소에는 꺼져있다가 만지면 LCD가 들어옵니다.

편하고 설정도 쉽습니다. 기본으로 2개 제공이됩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wifi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모델이 아닙니다.

그래서 휴대폰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삼성스마트홈 어답터가 필요합니다.

상단의 저 부분에 꽂아 주면됩니다.

근데 와이파이 동글이라고 불리는 삼성스마트홈 어답터가 생각보다 비쌉니다.

모델명은 HD2018KH 입니다.

이 후 구매후 설치 연동 부분을 따로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품의 사양보다는 제가 구매시 고려했던 부부에 대해 더 글을 적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글이 많네요.

제품을 설치 이후 너무 더워져서 제때에 잘 구매한 듯 싶어요.

 

구매시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