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의왕왕송호수맛집 갈치구이, 갈치조림 둥근상시골집

이전에 왕송호수를 지나다가 본 기억이 있어서 다시 찾은 곳입니다.
지인과의 저녁으로 간단하면서 맛있는게 뭐 있을까?
고민하다가 생선구이를 찾게 되었고
오늘은 가던곳이 아닌 다른곳으로 가자 해서 가게 된 곳 
둥근상시골집

수원에서 인접하는 왕송호수 입구쪽에 있어요.
안쪽에 있긴한데 도로에서도 충분히 보이니 찾기 어렵지 않을 거에요. 
주소는 경기 의왕시 왕송못동로 215 1층 으로 되어있습니다.

주차 게이트 안으로 들어오시면 이렇게 건물이 나타납니다.
둥근상시골집....
1층이 제가 가는 장소이고
2층은 칼국수집이었습니다. 

빠르게 찍다보니 사진이 흔들렸네요.
이렇게 건물 옆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 주차장은 T 주차장인가봅니다. 휴대폰으로 안내가 오네요. ㅎㅎ

입구쪽들어와서 우측으로 돌면 바로 입구가 보입니다. 
둥근상시골집

50년 전통 
와우~~~ 오래되었네요. 

평일 저녁이었지만 날이 추워서 그런지 손님은 별로 없었어요. 
제가 들어갔을때 한 3테이블 정도 있었습니다. 

특별히 메뉴판을 주지 않아서 멀리 있는 메뉴를 줌으로 땡겨보았습니다.
갈치구이정식, 갈치조림, 코다리조림 
이렇게 메뉴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여긴 갈치구이 맛집이다 보니 갈치구이 시키려다가
갈치조림 2인과 구이 추가를 하였습니다. 

한상차림입니다.
여기도 특이한게 저렇게 한상차림으로 나옵니다.
그게 무슨말이냐면
위에 있는 테이블 상채 나와서 쓱~~~ 저희 테이블 위로 올려요.
계곡에서 먹을때 한상을 들고 나온것처럼 위에 있는 상부분만 옆으로 밀어서 올려 세팅이 됩니다. 

옆에 같이 올려져있는 갈치조림입니다.
이미 갈치 조림은 다 끓여서 나옵니다. 
그냥 드시면 되요. 

테이블 위에 있는 반찬 메뉴들을 추가적으로 나눠서 찍어보았습니다.

이렇게 맛갈진 음식들이 나오네요.
거의 한정식 수준으로 잘 나옵니다. 

갈치구이를 맛보기 위해서 구이추가로 나온 갈치입니다.
가격도 천원으로 괜찮습니다. 

일단 갈치먼저 맛을 보았습니다.
와~~
잘 튀겨진 생선구이 그 자체였습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와서도 이맛이면 인정!!! 

그다음으로 갈치 조림에 있는 갈치를 앞접시로 가져와서 먹기 시작
살이 부드럽고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았습니다. 
갈치는 4조각 정도 들어있었던 거 같아요. 
제가 2조작 먹고 지인이 2조각 먹었던?
깔끔한 맛의 조림, 비린내 없고 갈치 고유의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구이와 조림을 비교해본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구이를 선택할 것 같아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같이 나온 반찬들도 
제 입맛에는 잘 맞아서 밥 한공기를 추가해서 더 먹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나온 누릉지
역시 구이에는 누릉지가 후식으로 제격인듯 싶었습니다. 

지인과 함께 정말 맛있게 먹은 저녁식사였어요.

다 먹고 나니 손님들이 없어서
내부 사진을 더 편하게 찍어보았습니다. 

지인과 맛있게 먹은 갈치조림, 갈치구이 
둥근상 시골집 방문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