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 한글 & 바밀로키보드 고래 ST 키캡

이번에도 키보드 리뷰입니다. 
제가 이 키보드를 구매하게 된 것은 아들의 지대한 영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아들의 뿜뿌를 받아서 최종 선택된 한성컴퓨터 GK898B OfficeMaster 입니다. 

키크론과 비교를 했었는데
일단 한성께 리뷰도 좋고 키크론은 향후 AS말이 많이 나와서 패스 했습니다. 

물론 RGB가 안되는것이 좀 아쉽긴 했어요.

구매는 한성컴퓨터 사이트의 리퍼브를 통해 구매

12시쯤 구매했는데 다다음날 도착했습니다. 

배송된 모습입니다.
이전에 앱코리퍼몰과는 좀 다른 깔끔한 배송이네요. 

제품 박스입니다. 
가운데 리퍼라고 스티커로 봉해져있습니다. ㅎㅎ

박스 오픈
새제품과 별차이는 없는것 같아요.

구성품과 키보드입니다. 

키보드의 전체적인 사진으로 둘러보시겠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있듯이
전체적으로 하단 이음새 마감은 그렇게 매끄럽지 않아요. 

ESC키 옆에 있는게 블루투스 on/off입니다.
그리고 우측 사진이 B1,B2,B3가 스위치 키라고 보시면 될 것같아요. 

그냥 기계식 키보드 같다기 보다는 예전의 일반 키보드의 그 모양입니다.

노트북에 유선으로 연결해보았습니다. 
C type의 연결잭입니다. 

아들의 키보드 뿜뿌일때 바밀로키보드의 고래 에디션을 보고 넘 이뻐서
키캡을 구매후 저렴한 적축 키보드를 구매해야지 하다가 비용이 좀 더 들었네요. 

키캡이 먼저 오고 키보드는 이제야 구매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캐캡을 걷어내고 새로온 고래 키캡으로 꽂으면 되는 것 같아요. 

한개씩 하다가 이건 아닌거 같아서 ㅋㅋㅋ 
먼저 기존 키캡을 다 뽑았습니다. 

깔끔한 축이 사진입니다.

기존 키캡입니다. 

기존은 체리프로파일 키캡이었고 제가 구매한것은 OEM키캡입니다.
그래서 높이 차이가 좀 있습니다. 

약간이 차이이긴 한데 흠....어차피 첨부터 쓰는거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A 키를 꽂았을때의 차이
확실이 약간의 단차는 보이죠?

자 완성된 이미지 입니다.

어떻게 보이세요???
이쁩니다. ㅎㅎ 딱 이뻐요. 요즘 우영우때문에 고래를 자주보니 아주 친근합니다. 

원래 키보드인 바밀로키보드 고래에디션입니다.
배경이 블루라서 더 어울리는 듯도 하고 고래 부분이 좀 더 연하여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느낌도 즐지만

나름 구매한 키캡도 괜찮아요.

상세하게 한 컷 씩 더 찍어봄

깔끔하니 좋음

연결했을때의 모습도 추가적으로 한 컷
우측 숫자키의 +키가 해마로 되어있어서 아쉬움이 약간 남은 ㅋㅋㅋ + 표시가 같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

이건 높이 비교를 하기 위해서 찍어보았습니다.

2단 조절이 가능해서 안쪽에 있는것과 바깥쪽에 있는 것을 비교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접촉 키보드이 타자음을 들을 수 있도록 역시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기존 키보드와 키캡 변경후의 소리를 같이 찍어보았네요. 

한무무 기본 키보드소리

 

한무무 oem키캡 교환후 소리

 

 

한성 GK898B OfficeMaster 블루투스 5.0 한글 무접점 키보드
블투수트 5.0지원
최대3대기기 멀티페어링 가능
블랙/화이트 투톤키캡 및 한글영문이중사출

그리고 출시일에 따라 스펙이 변경되어있습니다.
이건 판매처 쇼핑몰이나 한성컴퓨터 쇼핑몰에서 확인 하시면됩니다. 

무접점이라서 압력 조절 키가 있고
조절을 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별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ㅎㅎ

블랙은 그냥 일반 키보드 같고
키캡놀이를 하기 위해서 화이트를 했습니다.
리퍼브의 경우 블랙이 1만원정도 화이트보다 쌉니다. 참고 ^^

참~~ 리퍼라도 올해 것일줄 알았는데
뒷면 시리얼을 보니 작년 10월꺼네요. 상당히 묵은 제품을 보내주신듯.

RGB까지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키캡까지 바꾼 바밀로고래키보드 스타일 한무무 GK898B 언박싱 후기입니다.

ps. 타자음은 나름 칠때마다 독특해서 매력이 있어요. 경쾌한 음보다. 보글보글 거리는 ㅎㅎ 이 느낌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