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여행]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오목대이목대, 자만마을(벽화마을)을 둘러보다

늘 전주내려가면 집에만 있다가
운동겸해서 한옥마을을 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평일이라서 차는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에 잘 댈 수 있었네요.

평일인데도 이렇게 차가 많다니
흠 관광지는 관광지인가봅니다. ^^

주차장을 나오면 바로 이렇게 안내소가 있는데
그 안내소 앞에 있는 전주한옥마을 종합관광안내판을 찍어보았습니다.
특별히 설명할 것은 없는 관계로 사진으로 둘러보겠습니다.
사진 많으니 로딩 느림 주의 부탁드려요 ^^

 

전주한옥마을비석과 전주김치문화관

이렇게 한복대여점이 많이 생겼네요.
곳곳에 한복대여점이 있어서 그냥 한복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주차장부터 중심부로 오면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어느정도는 있네요. 

전동성당은 이렇게 공사중이었습니다. 

한옥마을 근처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경기전
안내도와 설명을 찍어보았습니다. 

관람요금과 입장권
매표를 해본게 얼마만인가? 싶네요. ㅎㅎㅎ

이곳이 포토존?

우측 들어가는 곳이 포토존인데
사람이 계속 사진을 찍고 있어서 저는 우측으로 돌아서 산책을 했습니다.

 

아까 지나친 포토존입니다.

ㅎㅎ 저렇게 배경이 근접으로 찍히면 인생샷이 나올 수 있어요 ^^

둘러보고 나와서 이제는 오목대쪽으로 향했습니다.

 

이렇게 조금 가파른 길을 올라와야했습니다.
여전히 조금의 가파른 길은 힘드네요. ㅎㅎ

전주 한옥마을 시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목대

그리고 오목대

화장실과 다른 쪽으로 내려가는 길

이길로 가면 이제 자만벽화마을이 나옵니다.

이렇게 자만마을, 전주벽화마을을 가실 수 있는데
사실상 그냥 그게 그거라서 입구에서 사진만 찍고 턴 해서 주차장으로 갔습니다.

이렇게 돌고다니 목표했던 만보는 채워졌네요.

전주의 관광지 한옥마을
선조의 숨결이 있지만 그만큼 상업화된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