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1인방송/유튜버/크리에이터 소니녹음기 ICD-TX660 언박싱

시작은 반이다
시작하는 사람은 1%도 안된다

성공한 윹튜버들이 이렇게 말한다.
정말 그런것 같다. ㅎㅎ

고프로를 비롯해 여러 악세사리를 구매만하고 실상은 아직도 1개를 업로드 못했다. ㅎㅎ

이번에 소개할 것은 소니녹음기 ICD-TX660입니다. 

큐텐에서 구매하였습니다. 
5일이내에 배송이 되었네요. 

포장은 위와 같이 잘 되어왔습니다.

상품박스 한컷
장비욕심이 많은 저이지만 흠......
늘 사고 후회를 하는 듯한? ㅋㅋㅋ

케이스를 오픈하면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밑에는 매뉴얼이

이렇게 구성품이 모두 모였습니다.
중요한 케이블, 본체, 파우치
생각보다 작아요. 귀요미 귀요미입니다. 

본체는 사진으로 둘러보겠습니다.

 

USB C-type의 충전단자압니다. 당연히~ 요즘 대세를 따라야죠. 암암 ㅎㅎ

충전을 하려고 충전기에 꽂으니 이렇게 바로 전원이 들어오네요. 

간단한 초기 설정방법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support/articles/00280253

 

ICD-TX660 사용자를 위한 초기설정 방법 | Sony KR

소니 제품을 사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ICD-TX660 사용자를 위한 초기설정 방법 관련하여 안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C 레코더의 전원을 처음 켜는 경우, 표

www.sony.co.kr

제품설명도 소니공홈에서

https://www.sony.co.kr/electronics/voice-recorders/icd-tx660

 

Sony TX660 디지털 보이스 레코더 TX 시리즈

sony.co.kr에서 찾았어요!

www.sony.co.kr

 

구매하게 된 이유는
1.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 : 동영상 촬영을 할때 마이크대신 좀 더 좋은 마이크로 사용하기 위해서
2. 메탈 소재의 세련된 디자인: 그냥 이쁘다고 하네요. 
3. 고품질 레코딩: 이건 다른 유튜브에서 녹음 비교를 보았는데 요즘 폰이랑 그닥 차이가 없게 느껴졌었지만 거리감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4. 타임점프기능, 더커진디스플레이,한눈에레코딩상태확인등이 있는데 이건 솔직히 별 감흥이 없었네요.

제 휴대폰인 노트20과 음질 비교를 해보았지만 거리감 차이를 제외하고는 개인적으로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씽크맞추기만 하면 아무래도 좀 낫다는 평이 조금 앞설뿐 .....

not20.mp3
0.34MB
tx660.mp3
0.35MB

비교 파일을 올려놓았습니다. 

참 타 사이트에서 필수설정부분이 있어서 오신김에 보시라고 그냥 인용해봅니다. 

1. 설정>녹음설정>녹음환경선택>끔
2. 설정>녹음설정>녹음모드>LPCM 44.1KHz
3. 설정>녹음설정>마이크감도>낮음
4.설정.녹음설정>녹음필터>끝
5.공용설정>신호음설정>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