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6D SHARK 16인치 S16 Plus 휴대용모니터, 포터블모니터 구매후기

이번 역시 충동구매 ㅋㅋㅋ
옥션에서 이벤트로 진행하는 제우스랩꺼 최신기종을 알아보다가 결국 이 모델로 구매하게 되었네요. 

6D SHARK S16 PLUS
가성비 끝판왕 16인치 휴대용 모니터

가격검색시 티몬이 가장 저렴하여 티몬으로 주문하였고
해외배송이라 일주일 조금 더 걸린 것 같았습니다.

배송은 위와 같이 왔어요.
튼튼한 박스 포장은 아니었습니다.

비닐을 벗기면 이렇게 본체 포장이 나타납니다. 
Portable monitor
6D shark

박스를 오픈해보았습니다. 
간단 매뉴얼과 본체가 보이네요. 

그리고 그 아래에 케이블이 종류별로 아답터랑 다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스탠드 보호커버로 되어있어요. 

하단에는 간단히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어떤제품인가를 보여주네요. 

비닐을 벗기고 전체적으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좌측 부분입니다. 
연결 단자가 다 모여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제품과 호환될 수 있게 케이블이랑 모두 동봉되어있어요.

우측에는 전원버튼과 다이얼,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전원을 넣으면 이렇게 화면이 들어왔다가 조금 있으면 꺼져요. 
사실상 그냥 화면에서는 조정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원래는 제우스랩 z16p 프로 맥스를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가격 검색을 하다가 비교표를 보고 이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던 사항이라서
실물을 받아본 상태에서는 어떤게 좋은지 잘 모르겠네요.
수치적으로는 지금 구매한 모델이 우위이긴 하지만
실질 사용에 있어서는 어떨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상세스펙은 쇼핑몰을 검색하면 나올것이므로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자 그럼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폰은 갤럭시S23울트라입니다.
제우스랩 최신 맥스의 경우 s23연결이 잘 안된다는 설이 있어서 구매하기도 한 사항입니다.

연결은 C to C type 케이블로 그냥 연결을 하시면됩니다.
다만 전원은 들어와야합니다. 
그냥 케이블만으로는 연결이 안되요.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케이블 2개가 있는데 하나는 전원용 하나는 데이터용입니다.
이것을 바뀌어 연결을 하면 연결이 안되요
그냥 아무생각이 없이 하다가 왜 연결이 안되나 찾다보니 케이블에 마킹이 되어있었습니다. 

휴대폰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바로 연결이됩니다.
좌측휴대폰에는 휴대폰 화면이
우측에는 덱스화면이 뜹니다.

이렇게 하나는 전원, 하나는 데이터 케이블
케이블 옆에 보면 택이 있는데 이것을 보고 연결하시면됩니다.

터치스크린이 잘 되기때문에 터치 터치 하시면됩니다. 

작은 윈도우같은 느낌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수있습니다.
태블릿같기도 하네요. 

넷플릭스를 실행시켜보았습니다.
비번이 있는경우 이렇게 폰에서 자판이 뜹니다. 
이건 또 색다른 느낌?
그리고 덱스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작은 창 모드로 뜹니다.

화면 확대를 하고 다시 실행시켜면 인증과정을 다시 물어보는데
멀티 화면처럼 위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의 경우에도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시면됩니다.

사실상 스펙에 의해서 구매한 포터블모니터지만
그냥 실물을 보는 느낌에서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전문적인 IT리뷰어가 아니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가성비 있고 색감도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편하게 연결하고 큰 화면으로 연결이 필요하면 한번쯤 구매해볼  아이템이라고 생각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