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가성비노트북 비보북 ASUS S531FA-BQ126 언박싱 및 설치기

이번에 지인의 부탁으로 설치하게된 비보북 ASUS S531FA-BQ126 입니다.

일단 박스 포장은 이렇게 되어있었습니다.

아래 포장에 한번 더 넣어있었는데 벗기고 오픈했을때처럼 그냥 사진 찍었습니다. 

구성품 내역입니다. 아답터가 작아서 맘에 드네요. 

노트북을 오픈했을대의 사진입니다. 확실히 요즘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마감이 너무도 좋아요.

키보드 부분을 추가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우측의 단자입니다. 전원이 이건 우측에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오른손잡이라 좌측에 있는것을 선호합니다.

뒷면입니다.

그리고 좌측면입니다.

그리고 앞면입니다.

바닥면입니다.

전원을 연결했을때의 모습입니다. 

프리도스용으로 구매한거라 이렇게 셋업화면이 뜨네요. 사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설치 USB에서는 하드디스켓 인식을 하지 못하여 새로이 만들었습니다.

요즘 나오는것은 터치패드나 하드 호환때문에 최신버전으로 설치 USB를 만들어야 쉽게 설치가 되네요.

https://itsjob.tistory.com/34

 

windows 10 설치 usb 만들기

windows 10 설치 usb 만들기입니다. 신규 노트북을 사다보니 가지고 있는 구 버전의 iso 파일을 구워서 설치하려고 하지만 되지 않네요.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itsjob.tistory.com

USB설치 만들기는 위의 자료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D드라이브에 설치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해당 드라이버 ISO파일을 탑재하여 설치합니다. 
설치 마법사가 위와 같이 실행되고 설치시작하시면됩니다. 다만 리부팅을 하고 나면 다시 탑재를 해서 계속 계속 봐줘야 하네요. 

마지막으로 키보드 라이팅을 찍어보았습니다. 

나노엣지디스플레이
듀얼스토리지
IR카메라페이스로그인
1.8kg의 무게와 18mm의 얇은 두께
를 가진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지금 할인 행사도 하니 가성비 노트북을 찾는분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