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청호나이스정수기 휘카페IV엣지 정수기필터 자가교체기

집에서 자가설치중인 청호나이스정수기 휘카페IV엣지의 필터 교환주기가 지나서 구매하게 되었네요>
휘카페의 경우는 필터를 돌려끼는 인터록타입입니다. 
그래서 정품의 경우가 아닐경우에는 좀 개조 아닌 개조가 필요합니다. 
딱히 어려워 보이는 것은 아니어서 호환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최저가에 해당하는 곳에서 구매
배송까지 3일정도 걸린거 같네요. 
받은지 2주가 넘었지만 이제야 주말을 맞이하여 작업을 하였습니다.
택배박스를 열어보니 위와 같이 잘 포장되어있었습니다.

이건 서비스로 같이 주신것입니다. 

주 메인인 필터 1년치 세트입니다.
빨간색이 4개월마다 교체, 나머지는 12개월마다 교체 하시면됩니다. 

이렇게 간단히 설명이 프린트되어 같이 동봉되어있었고 
교체 과정의 동영상은 문자로 옵니다. 
유튜브로 연결되어 교체되는 과정이 있으니 한번쯤 보시면 바로 하실 수 있을꺼에요. 

먼저 원수의 물들어오는 곳을 잠궈주고 기기의 뒤쪽에 있는 배수스위치를 눌러서 정수기의 물을 다 빼줍니다. 

그리고 우측의 저 곳의 나사를 풀어주시면됩니다. 

이번에 갈아야하는 1차 세디블럭입니다. 
"세디블럭복합필터는 원수에서 나오는 녹, 흙, 먼지를 제거하고 염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오염물질을 흡착 여과 제거합니다. 또한 천연의 물맛 향상을 증진시킵니다." 라고 되어있네요.

필터를 항상 교체하기전에는 프레싱작업을 해줘야합니다.
처음 산 필터의 in/out를 통해서 물을 한 번 거르는 작업을 말합니다. 
이 필터는 시커먼물은 안나오네요. 
한 5분정도 물을 여과시킨 후 장착을 준비합니다. 

휘카페IV엣지의 필터 장착부분의 모습입니다. 
3개로 구성되어있고 다른 정수기와 비슷합니다. 
저것을 살짝 들어올린 후 돌려서 빼시면 필터가 빠집니다. 

이렇게 돌려빼는 필터입니다. 위에서 본 필터와는 다르죠? 
훨신 교체작업이 간단할 것 같네요. 

인터록타입의 고정부분을 분리합니다.
하단의 나사 2개만 풀면됩니다. 아주 간단해요.
그리고 빼면 우측같이 분리가 됩니다. 
선은 같이 동본해주신 스패너를 끝부분을 눌러서 분리하시면됩니다.

그리고 프레싱으로 준비한 필터를 사진과 같이 추가 L자피팅으로 연결한 후 집어 넣으시면됩니다.
그런데 잘 고정은 안되네요. 
그냥 밀어넣고 뚜껑을 닫았습니다. 

필터를 교체한 김에 물통을 청소하기로 합니다.
위의 뚜껑 뒷부분에 나사 한개만 풀고 화살표 방향으로 밀면 됩니다. 

위면의 모습입니다. 
긴쪽이 물 보관하는 것 같네요. 얼음쪽은 우측인거 같습니다. 

물 뚜껑을 열어보았습니다. 
잔여물 없이 깨끗하네요. 
위생장갑을 끼고 키친타올로 물기없이 잘 닦아보았습니다.
여과물이 뭍어나지는 않았습니다. 깨끗한 것으로 ^^

이렇게 해서 자가필터 교체후기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