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양 관양동 오리탕맛집 고두방 해장밥

이번에 소개할 곳은 관양동에서 해장국 
그것도 오리탕으로 유명한 고두방입니다. 
sin 1997년이라고 되어있네요.

고두방 오리해장국본점으로 다음에서는 검색이 됩니다. 

가게의 외관입니다.
주차는 그냥 도로가에 하시면됩니다. 
저녁시간을 피하시면 도로가에 자리가 한둘 나네요. 

실내사진입니다. 
테이블간격이 넓지는 않아요. 
오리고기 구천탕이 10,000원
오리+닭 팔천탕이 9,000원
소고기보신국밥이 9,000원
양선지해장국 9,000원
청국장, 곤드레밥 8,000원입니다.
요즘 물가에 비하면 착한 가격입니다.

입구쪽의 사진입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포장손님이 꽤 많네요.
2인분가격으로 3인분을 포장해주시네요.
그리고 현금가는 2천원 할인
혹시라도 포장하실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줌으로 찍어본 셀프코너입니다.
셀프코너에는 반찬과 후추,들깨등 추가 소스들이 있으니 
필요한게 있으시면 가져다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나온 반찬입니다.
타 블로그에서도 말한것처럼 고추가 참 맛있었어요. ㅎㅎ

드디어 나온 오리탕
저는 첨간집으로 오리탕에 대한 느낌이 별로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오리+닭으로 구성된 팔천탕을 주문하였고
이게 팔천탕입니다. 

밥은 따로 이렇게 덜어주세요. 2인분

이렇게 놓고 찍으면 한상차림

건더기를 찍어보았습니다.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일단 맛을 이야기 하자면 저는 좋아하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뭔가 독특한 맛이 났어요.
그렇다고 오리나 닭의 비린내가 나는게 아니라 이집만의 독특한 잡내 잡는 비법인것 같습니다. 
일반 오리탕과는 다른 그 무엇?

일단 드셔보셔야 알 것 같네요. ㅎㅎ

나오는길에 있는 입구쪽 커피머신

이 집만의 매력이 있는 관양동 맛집
오리탕해장국 고두방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