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간편식 간편조리] 동원 떡볶이의신 국물떡볶이

이번에 구매하게된 동원 떡볶이의신 국물떡볶이입니다.

사실 떡볶이의 경우 저렇게 된 간편식은 맵콤하기도 하지만 너무 달아서 지양하고 있었는데 할인으로 되어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포장을 뜯으면 위의 사진과 함게 떡복이떡, 동원건조파, 동원 국물떡볶이소스가 있습니다.

양은 2인분의 양이라고 되어있네요. 간편하게 10분완성, 상온 떡 특허기술과 얼큰한 매운맛이라고 표기되어있습니다. 

간편식의 경우 제일 맛있게 하는 방법은 뒷면에 적혀있는 레시피대로 하는 것

그래서 최대한 유지하려고 적혀있는데로 해보았습니다. 

1. 떡300g(2인분)을 물에 헹구어 건져냅니다.

2. 물250cc(종이컵 1컵반~2컵)를 붓고, 헹구어둔 떡과 소스를 넣습니다.

3. 7~8분간 눌어붙지 않게 저어 주다가 건조파를 넣고 2~2분간 더 끓여 줍니다. 

Tip. 부드러운 떡을 좋아하시는 분은 떡을 물에 담궜다 조리해 주세요. 

먼저 떡을 뜨거운물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물을 레시피에는 250cc였는데 300cc로 해서 물을 끓여주었습니다. 

물이 끓으면 떡과 양념소슬 넣고 중불로 하여 계속 저으면서 더 끓여줍니다. 

약 7분정도 끓인후에 건조파를 넣고 다시 3분간을 조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완성. 총 10분이 걸린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국물떡볶이 인데 이렇게 일반 떡볶이가 되었네요. 이상태로 볼때 물양과 불조정이 다른 것으로 느껴지네요.

그리고 떡의 경우 끝맛이 약간 단단하였습니다. 물끓을동안 뜨거운 물에 담궈놓았는데 좀 더 시간을 가지고 물에 담궈놓았으면 나아질 듯도 하네요. 

맛은 죠스떡볶이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저상태에서 국물떡볶이로 유지하려면 뜨거운물을 종이컵 한컵정도를 부으시면 적당한 국물떡볶이의 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편조리식품 동원 떡볶이의신 국물떡볶이의 조리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