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공유기추천 D-Link 기가와이파이 DIR-882 언박싱/개봉기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들이 노후화되고 해서 구매하게 된 D-Link 기가와이파이 유무선공유기인 DIR-882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디링크 DIR-882는 IEEE 802.11ac 기가비트 와이파이 속도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AC2600급으로 5GHz는 1733Mbps 2.4GHz는 800Mbps 속도를 지원합니다. 보다 넓은 대역폭으로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출할 수 있습니다. 

택배로 주문하니 다음날 받아볼 수 있었고 박스의 앞,뒤는 사진과 같이 박싱되어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설명서와 본체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찍어보았습니다. 본체, 랜케이블, 어답터등이 있습니다.

하단의 모습입니다. 벽에 거치할 수 있도록 홈도 보이네요. 

윗면의 상태 LED부분을 찍어보았습니다. 

그리고 후면의 모습입니다. WAN, LAN연결단자와 USB단자 그리고 전원버튼, 어답터연결외 버튼들이 있습니다. 

버튼부분을 확대하여 찍어보았습니다. 

본체의 모습입니다. 이쁘네요. ^^

아답터가 좀 특이합니다. 앞에 부분을 끼우게 되어있어요. 이건 아무래도 국가마다 규격이 다를경우 앞에 부분만 바꿔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것 같네요. 

전원을 연결했을때 사진과 같이 LED에 링크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PC와 연결하고 http://192.168.0.1 로 접속을 하면 설정하는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유무선공유기를 설정해보신분이라면 쉽게 하실 수 있을꺼에요. 

IPTIME 공유기를 주로 사용하다가 이번에 바꾸어보았는데 색다르네요. 

디링크 DIR-882에 적용된 MU-MIMO (Multi User - Multi In Multi Out)는 여러 단말들이 동시에 공유기에 연결되어도 속도 저하를 최소화 시키는 기술입니다. 
MU-MIMO를 지원핮 ㅣ않는 공유기는 여러 단말들이 무선으로 연결되어도 한번에 하나의 단말만 순차적으로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속도가 저하됩니다.  
Mu-MIMO를 지원하는 디링크 DIR-882는 사용 가능한 무선 스트림을 여러 단말이 각각 나누어 동시에 무선 데이터를 전송하여 전체적인 무선 성능이 향상됩니다. 라고 상품 안내가 되어있는 만큼 기대가 되네요. 

그외 DLNA미디어서버 &토렌트 트랜스미션 &프린터서버 & USB충전 &FTP서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디링크의 기가와이파이 유무선공유기 DIR-882의 언방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