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달의신상 QCY T16 TWS 가성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구매, 언박싱

제가 가지고 있던 Airpods 1세대의 수명이 다 가는것 같아서 서브로 구매한 무선 이어폰입니다.
9월 이달의 신상으로 나온  QCY T16 이라는 제품입니다. 
기존과 다르게 이번 제품에는 aptX Adaptive 오디오 코덱을 지원합니다. 
그 이외에도 블루투스 5.2, 7.2mm 드라이버, 4마이크+CVC 고음질 통화가 큰 변화라고 생각이드네요.

구매는 큐텐에서 했고 주문한지 거의 3주만에 받은 것 같네요. 
보통 1주를 생각했었는데 너무나 느렸습니다. 
배송의 실망이 왔네요. 

제품은 비닐포장으로 해서 위의 박스가 담겨 있었습니다. 
제품의 앞뒷면을 찍어보았습니다. 

자 박스를 오픈해보았습니다.
조약돌 같이 생긴게 충전본체, 그리고 이어폰 케이블, 매뉴얼이 들어있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 버즈2와 거의 비슷한 모양이었습니다.
근데 그것보다는 조금 큰 사이즈였네요. 

무선 이어폰을 찍어보았습니다.
저렇게 led가 들어왔다 꺼졌다합니다. 

충전은 usb c-type으로 합니다.
그냥 마감도 괜찮고 깔끔한 그 자체입니다.

페어링할때 위 사진처럼 한 후에 어플로 설치하면됩니다.
그냥 조약돌처럼 이쁜 디자인입니다. 

동봉된 매뉴얼을 찍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해서 QCY 앱을 설치 하였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그냥 손쉽게 페어링이 됩니다.
그냥 이어폰 본체를 연 상태에서 앱을 실행시키고 찾기를 하면 사진과 같이 바로 됩니다.
그리고 우측 사진과 같이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흠 많이 발전을 했네요.
근데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ㅎㅎ
기능설정을 들어가서는 다 한자입니다. 
그래서 기기의 설정을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이것을 구매한 이유는 배터리 타임입니다. 
22h 장시간 배터리 타임, 풀청전시 5.5h 음악재상과 충전케이스의 조합으로 최대 22h 배터리 타임을 지원합니다.
라고 설명되어있었고 서브로 사용하기에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기때문입니다.

다른 이유는 이번에 바뀐 퀼컴의 기술력이 담긴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여 재생 내용의 타입에 근거하여
다이나믹 조절로 최적의 음질을 제공하며 기존의 SBC/AAC에 비해 더 디테일한 사운드를 선사한다는 것입니다.
근데 막귀여서 그런지 이전의 QCY 제품과 약간의 차이만 느껴질뿐 잘 모르겠네요. 
1세대 QCY도 가성비는 좋았거든요. 

여튼 가성비로 구매한 무선이어폰입니다.
비교할 대상이 아닌 갤럭시버즈2에 비해 좀 큰편이었고 음질은 비슷했으나 착용감에서 좀 차이가 있어서
이 부분은 뭐라 말하기가 좀 그렇네요.
다만 앱을 이용한 EQ설정에 따라 음질도 달라져서 이부분은 잘 조정하면 자신에게 맞는 음색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QCY T16의 구매기와 개봉기를 포스팅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