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갤럭시탭S7+ 당근마켓 중고구매기

주말에 있었던 일 바로 갤럭시탭S7+ 중고 구매기입니다.

태블릿을 가지고 싶어서 마음에 두고 계속 알아보았던게 벌써 2달이나 되네요.
이전 같으면 바로 샀었지만 ㅠㅠ
요즘은 맘이 맘 같지가 앖아요. ㅎㅎ

그때만해도 그냥 갤럭시탭S6를 구매해서 가성비 좋게 보려고 했었는데......
어쩌다가 눈이 높아져서 이렇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 목표 구매 가격은 어떻게??
먼저 목표 구매 가격은 갤럭시탭S7이 키보드커버포함해서 75만원, 갤럭시탭S7+는 85만원을 생각했었습니다.
중고사이트를 보면 거의 가격이 중고가격은 플러스와 그냥 기본이 10만원 정도 차이가 나서요. 
그리고 가장 어려웠던게 갤럭시탭S7 이냐 갤럭시탭S7+냐 였습니다.

사용빈도는 어차피 없을 것이지만 
그래도 휴대 편의성을 생각하면 탭S7 이었고
다른 편의성을 생각하면 탭S7+ 였으니까요

2. 그래서 정한 갤럭시 선택 방법은??
이 건 결론이 안나서 가장 목표 가격에 가까운 제품으로 구매하자 였습니다.
그래서 당근마켓과 중고나라, 번개장터를 검색하며 충동구매로 구매 하였습니다. ㅎㅎ

당근마켓을 이용해 구매하였는데
당근마켓의 경우 근처가 아니면 채팅을 못해서
사는곳은 수원이지만 안양 매물 검색을 하다가 의왕까지 가서 채팅을 보내고
안양 평촌으로 이동해서 거래를 완료 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구성품의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갤럭싵탭S7+ 본품과 정품북커버케이스, 여분의 필름, 박스(충전기포함), 이어폰

박스를 열면 충전기와 펜이 있습니다. 여분의 펜촉은 없었습니다. 원래 없었던건인지??

정품북커버케이습니다.
깔끔합니다. 가운데 펜이 수납이 되는 형식입니다. 

갤럭시탭S7+의 액정과 뒷면입니다.
깔끔합니다. ^^

그리고 S펜입니다. 이곳에 놓아야 충전이됩니다.
충전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ㅡㅡ;; 늦게 알았네요. 

옆면의 키보드 연결잭과 버튼이 있는 좌/우 측입니다. 

그리고 거래할때 알게된 스크래치입니다. 
흠..... 사용기간이 2달로 짧다고 하여 그냥 상품으로 생각하고 갔기때문에
약간 눈에 거슬리긴 했지만 역시 중고 제품이니 찍힌게 아님 되었다는 원래 구매 계획이어서 가져왔네요.
근데 한번 눈에 띈것은 눈에 띄네요. 

세로 윗면을 한 컷 더 찍어보았고 카메라 위치는 가로보기시에 있는 좌측면 중앙에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이게 기존의 카메라 위치와 달라진 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태블릿으로 가로모드 사용이 많을 수 있으니 그런 것 같아요. 

북커버케이스를 장착했을때의 모습입니다.
깔끔합니다. 
다만 펜을 케이스에 붙이고 세로 모드로 접어서 계속 볼경우 S펜이 계속 떨어지네요. 
구매한 날 키보드커버 케이스도 중고로 좋은 가격에 떠서 살까? 말까? 고민하게 놓치게 되었네요.
과연 필요한 것인가??? 하는 필요성
그리고 만만치 않은 무게로 인하여 구매를 할지? 말지? 생각중입니다.
아무래도 더 늘어나는 주변기기가 될 듯 싶네요. 

차량용 거치대를 알아보고 있는데..... 안전해 보이는게 없습니다.
혹시 추천해줄만한 차량용 거치대가 있으면 말씀부탁드립니다.

포스팅을 마치고 저렴한 젤리케이스를 구매하려고합니다. ㅎㅎ

간단하게 당근마켓으로 구매한 갤럭시탭S7+ 구매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