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갤럭시탭S7+ 차량거치대 빅쏘 카멜 C1 설치 후기

이번에는 갤럭시탭S7+ 활용을 위해서 또 뭐가 있을까? 하다가
그냥 차량에 설치해보고 싶어서 구매하게 된 포스팅입니다.

일단 갤럭시탭도 그냥 사고 싶은 마음에 사서
뭘 어떻게 사용할지 모르는 1인이라
이렇게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있네요.
https://itshue.tistory.com/977

 

갤럭시탭S7+ 당근마켓 중고구매기

주말에 있었던 일 바로 갤럭시탭S7+ 중고 구매기입니다. 태블릿을 가지고 싶어서 마음에 두고 계속 알아보았던게 벌써 2달이나 되네요. 이전 같으면 바로 샀었지만 ㅠㅠ 요즘은 맘이 맘 같지가

itshue.tistory.com

저의 탭 구매기는 위와 같습니다.

자 그럼~ 이제 갤럭시탭S7+을 거치 하기로 합시다.
사실상 갤럭시탭S7까지는 흡착으로든 CD슬롯으로 조금 더 쉽게 설치가 가능해 보였지만
아무래도 갤럭시탭S7+는 흠...어렵더군요
그래서 아이패드 차량 거치로 해서 검색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제 차량이 오래된 그랜저TG다보니 약간의 제약 사항도 있고
기존에 이미 완벽하게 설치해놓은 네비가 있어서 그냥 주차 했을 경우를 위해 거치를 시도 해보았습니다.

먼저 손쉽게 가성비 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자석 거치대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빅쏘 카멜 C1을 2개 구매하였습니다.
익일 배송으로 잘 도착했으며 위와 같이 배송이 되었네요.

박스 포장의 앞뒤입니다.

자 박스를 오픈해보았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이전에 빅쏘 보호필름도 사용해보고 했지만 포장은 많이 신경쓴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도 여분으로 들어있네요.

제품을 위아래로 해서 사진 찍어보았습니다. 
상당히 자력이 느껴지네요.
사이즈는 작습니다. 접착면이 남자 엄지 손가락 정도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자석부분은 500원짜리보다 조금 큽니다. 

폰이나 태블릿에 부칠 수 있게 되어있는 미니철판입니다. 
2개가 있어서 넘나 좋네요. 배려??

자력을 보려고 붙여보았는데 
확실히 자력이 탄탄했습니다.

사이즈를 위해서 한 컷 더 찍어보았습니다.

교환반품 안내장 ㅋㅋ

이게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제 차의 모습입니다.
네비가 한개는 SD슬롯이 고장나서 후방카메라와 시계로 사용하고 있고
한개는 파인드라이브 주 네비로 사용중입니다. 
물론 운전석쪽에는 남는 휴대폰으로 Tmap을 자동 실행하게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CD슬롯거치대는 무선충전을 위해서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현 상태에서는 뭐 딱히 네비는 필요 없는 상태입니다. 

자 이렇게 양쪽으로 자석거치대를 붙혔습니다. 

설치하기전에 일단 커버로 어느정도 사이즈가 나오나 보았습니다.
흠 다 가리네요. ㅎㅎ

드뎌 갤럭시탭S7+ 거치모습입니다. 
그냥 센터가 가득찹니다.

원래는 이렇게 2분할 또는 3분할로 Tmap을 그리고 네이버 지도를 또 한개를 한다면 뮤직플레이어를 할 생각이었습니다.
퇴근길에 운행시 어떨지? 시험 운행을 했는데
흔들림 없이 잘 거치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랜저TG의 경우 하단의 서랍장을 열고 거기에 흡착 거치 작은 것을 넣고 고정하면 역시 설치는 될 것 같았습니다.

제가 설치한 기준으로 4개를 사용하면 완벽하게 설치가 될 것 같구요. 
현재는 2개라서 약간의 불안이 있었는데 운행해보니 괜찮을 것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여러 후기를 보니 볼헤드 목부분이 1년안에 부러진다는 말이 있어서 좀 걱정이 되긴 합니다. 

이렇게 빅쏘 자석거치대와 갤럭시탭S7+ 거치 후기를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