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간단조리] 주말오후 햇싹원 식혜만들기

제목 그대로 주말오후 식혜만들기에 도전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식혜만들기 팩을 준비하였습니다. 마트에가면 이렇게 간편하게 파니 구매하시면 쉽게 만들수 있지 않을까요?

주말오후 햇싹원 식혜만들기 240g 티백포장

원래는 포스팅 할 계획은 없었으나 너무 포스팅이 없는 관계로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내용물에 대한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일단 한팩에는 2개로 소포장되어있고 그 안에는 티백 형식으로 4개씩 들어가 있었습니다. 

뒷면에는 식혜를 만드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먼저 밥을 하여 2공기의 밥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밥통에 물 3리터에 위의 티백8개를 모두 넣습니다. 

10인분 밥통의 양에 딱 되네요.  

전기밥통에 스위치를 보온으로 하고 4시간에서 8시간 보온모드로 나두시면됩니다. 

완성은 전기밥솥을 열었을때 밥알이 12알 이상 올라와 있으면 되었다고 적혀있습니다. 

5시간쯤 열어보았는데 12알이상 올라와 있긴 했습니다. 

저는 7시간으로 하였습니다. 

7시간의 상태입니다. 엿기름이 들어가있는 티백과 밥알이 저렇게 잘 올라와 있네요. 

티백을 건져내고 끓이기 위해 웍으로 옮깁니다. 

이렇게 옮긴후 설탕 2컵(종이컵기준)을 넣고 5분정도 끓여주면 완성이 됩니다. 

식힌 후 이렇게 옮겨 남고 냉장보관 하면 끝.

물은 3리터 정도의 양에 종이컵 2컵의 설탕이라서 그런지 너무도 달아요. 

밥도 2공기 양이라서 좀 많은 편에 속했습니다. 

조금 조절하면 될 듯 합니다.

밥알도 달아서 그런지 더 맛있고 달달한 식혜만들기였습니다.